솔루션소개

윈도우 10용 메모장(포스트잇 프로그램) 소개 - ATnote, Sticky Note

2017.07.26 15:52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메모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notepad 프로그램이 아니고, 포스트 잇처럼 바탕화면에 붙여놓고 사용하기 위한 메모장 2가지를 소개드립니다.




첫번째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던 ATNote입니다.


고전 프로그램인데 아주 심플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10에 설치 해 보니 잘 설치가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http://atnotes.free.fr/download.html

위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진행해 주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하단의 트레이 아이콘에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메모장이 생성됩니다.


메모를 작성하고, 포스잇처럼 이리지러 끌어다가 갖다놓으면 됩니다.

메모장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다양한 옵션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제가 자주사용하는 기능은 알람 기능과, Always Top기능입니다.


알람은 중요한 메시지를 시간정해서 지정해놓으면 알람이 울립니다. 컴퓨터 시간 기준입니다.


알람시간이 되면 아래와같이 팝업이 떠서 알려줍니다.

Alwas Top 기능은 창구조로 되어있는 윈도우에서 상단에 노출하게끔 해줍니다.

엑셀 시트를 열고 최대화를 한 후에도 저렇게 맨 위의 화면에 보여집니다.


듀얼모니터를 쓰지 않을경우 띄워놓고 사용하기 좋습니다.




두번째는 스티키 노트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store/p/sticky-notes-8/9wzdncrfhww9

링크로 들어가셔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윈도우 앱스토어를 여실것이냐는 문구가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이렇게 윈도우 앱스토어가 열립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로되면 시작버튼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이 보이실 거에요. 최근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일단 윈도우 계정과 연동하라고 나옵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계정을 하나 만드시고, 계정이 있는 분들은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기본UI는 이렇습니다. 매우단순합니다.

우선 메모를 쓰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우측하단의 메뉴중에 + 모양의 메뉴를 클릭하면 색상을 선택 하도록 나옵니다.


색상을 선택 후 메모를 적으시면 됩니다.

메모를 적으시면 실행된 앱 위에서만 기록이 되는데 이때 윗쪽의 버튼을 클릭해서 New Window버튼을 클릭하시면 바탕화면에 보여집니다.


이렇게 보여지게 되는것이지요 ㅎㅎ


참고로 뮤료버전은 이렇게 광고 영역이 보여집니다.

광고를 없애려면 결재를 해야한다네요 1600원입니다.

사실 사무실에서 일하다보면 포스트잇을 덕지덕지 붙일때가 많고, 저같은경우 개발을 하다보니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여러가지 해야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같습니다. 

두개의 프로그램중에서 개인적으로 Atnote가 사용하기 편해보입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오래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동이나 이런부분이 떨어집니다. 스티키 노트는 사용법은 약간 번거롭지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때로는 손글씨로 메모를 해 놓는것이 좋을때도 있지만, 스마트하게 업무를 처리하는게 더 좋아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조금 깊이 들어가면 각종 프로그램, 그리고 모바일 연동도 가능하니 기회가되면 상세한 사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메모장 프로그램 Atnote와, 스티키노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작성자

Posted by 구르는石

공유

태그

태그

댓글 0